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교육청, 교육재정 효율화 협의체 운영

협의체 6개월 간 공식적인 연구활동 시작

오현미 기자 | 기사입력 2018/02/28 [17:43]

광주시교육청, 교육재정 효율화 협의체 운영

협의체 6개월 간 공식적인 연구활동 시작

오현미 기자 | 입력 : 2018/02/28 [17:43]
▲ 광주시교육청 표지석    

 

[광주=내외뉴스통신] 오현미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구성원 35명과 함께 ‘교육재정 효율화 협의체’를 28일부터 약 6개월간 운영한다.

 

협의체는 그동안 예산 편성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한 개선 대책을 마련하고 재정청렴도를 높일 수 있는 재정운용 공개 내역을 적극 발굴하기 위한 공식적인 연구활동을 시작했다.

 

협의체는 2개 팀, 5개 분과, 35명으로 구성했으며 기관과 학교의 전·현직 예산업무담당자와 평소 교육재정에 관심이 많았던 교직원들이 참가해 활동에 전문성을 더했다.

 

교특회계시스템 TF는 인건비 재구조화 분과와 시스템 분과로 구성됐으며, 교육재정 효율화 TF는 예산편성지침 재구조 분과∙예산표준화 분과∙재정청렴 분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재정청렴 분과는 재정정보 공개항목 발굴, 학교회계 청렴, 예산편성에 있어 청렴도 향상 방안을 마련한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그동안 예산편성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개선하고, 재정운용의 청렴도 제고 방안을 마련하여 교육재정이 투명하고 청렴하게 운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완도 약산 해안 치유의 숲, 지난해 대비 방문객 3배 늘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