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기주도적인 삶을 위한 첫걸음 '청소년성취포상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9/07 [07:45]

자기주도적인 삶을 위한 첫걸음 '청소년성취포상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9/07 [07:45]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문수영)은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가운데 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 활성화를 위해 지역 포상제 운영기관의 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포상제는 연령에 따라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9~13), 국제청소년성취모상제(14~24)로 참여 가능하며, 4~5가지 영역에서 청소년이 스스로 설정한 목표 달성시 포상으로 동장·은장·금장이 수여된다.

 

운영기관인 서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5월부터 청소년성취포상제에 운영기관으로서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포상제에 활동하고 있는 이형승 군(만 11서구청소년문화의집)과 조재연 청소년(만 11서구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부터 포상제에 참여하고 있으며포상제 활동으로 내가 만드는 동화책오래달리기치평동 마을 환경정화활동으로 포상제에 참여하고 있다.

 

 

이형승 청소년은 "포상제를 하면서 칭찬을 많이 받았어요쓰레기 줍는 저를 보시고 칭찬하시고 기뻐하셔서 정말 뿌듯했습니다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좋은 일을 하니 추억도 쌓이고 재미있었어요마을을 깨끗이 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꼈고 친구들과 동생과 많이 친해졌어요거기다 동화책을 그릴 때 잘 그린다고 칭찬을 받으니 그림 그리는게 좋아졌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조재은 청소년은 "신체단련은 너무 힘들었지만 내가 목표한 것을 이룰 수 있는게 좋았다재봉틀로 소품 만드는 자기개발 활동은 처음해보는 재봉틀로 소품을 만들어 주위에 나눠주니 반응이 좋아 기분이 좋았다마을을 돌아다니며 쓰레기 줍는 게 너무 재미있고 다른 주민분들과 소통 할 수 있어 좋았다포상제를 하며 내가 마을에 도움을 주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존재라는 걸 알게 되었고 다음 도전인 은장 때도 열심히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 고 전했다.

 

청소년포상제 참여는 e청소년(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에서 청소년포상제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거주 지역 사무국의 포상담당관과 상담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포상담당관은 포상제 활동의 계획과 방향 설정은 물론 활동기록 및 승인을 통한 진도관리까지 지원한다.

광주사무국에서는 포상을 완료한 청소년들에게 인증서 등 포상물품을 제공하고 포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할 수 있는 기관을 확인하고 싶다면 광주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홈페이지(gjcenter.net)에서 확인 가능하며자세한 내용은 062-234-0755로 문의하면 된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 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파주시] 자유로 따라 황금노을에 물드는 파주 문산노을길
1/14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