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태세 점검 회의 추진

- 철저한 사전 대비, 적극적 홍보로 피해 최소화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6/19 [19:27]

담양군,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태세 점검 회의 추진

- 철저한 사전 대비, 적극적 홍보로 피해 최소화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6/19 [19:27]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담양군이 풍수해폭염 등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에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군청 송강정실에서 이병노 군수 주재로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 점검 회의를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회의는 재난안전대책본부 15개 협업부서장 등 간부 공무원이 참석했으며 여름철 풍수해 및 폭염 재난 대비 추진 상황 점검, 부서별 협조 사항 공유와 함께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군은 최근 이상기후 등으로 인해 예측하기 어려운 여름철 자연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사태 취약지역 84개소, 급경사지 64개소, 하천시설 192개소 등의 점검 및 정비를 추진하고 재난 예경보시설(강우량기, 자동 우량 경보시설, CCTV, 마을방송) 및 이재민 구호물자에 대한 관리상태를 사전점검을 완료했다.

 

또한 폭염 대응 T/F를 운영하고 실내 무더위쉼터 개방, 취약계층 방문 건강 관리 및 안부 확인, 폭염 기상특보 시 영농작업을 중지하도록 수시 안내방송 및 현장 계도를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 자연 재난 대책 기간 비상 체계를 강화하고 기상 상황을 실시간 감시, 기상특보 발효 시 위험지역 거주 주민 사전대피 조치, 재난 문자, 마을 방송 등 적극적인 홍보로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라며 장마철 집중호우와 지속되는 폭염으로부터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팔영산이 품은 사찰, 고흥 능가사 템플스테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