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마학협, ‘모범청소년 문화&예술과의 만남’ 행사 개최

- 청소년 70명과 실제 재난상황 체험과 연극관람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5/30 [18:04]

담양마학협, ‘모범청소년 문화&예술과의 만남’ 행사 개최

- 청소년 70명과 실제 재난상황 체험과 연극관람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5/30 [18:04]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담양마음놓고학교가기협의회(위원장 강은영)는 지난 25일 관내 청소년 70명을 대상으로 협의회 위원 8명이 함께 빛고을 국민안전체험관과 기분좋은극장(상무지구) 연극관람 일정으로 안전을 채우고 즐거움을 나누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갈수록 사회재난, 자연 재난 등 다양한 유형의 재난 발생빈도가 증가하고 있어 청소년들의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연극을 관람하며 자라나는 아이들의 문화예술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이날 화재, 지진, 태풍, 호우 등 응급 재난 상황에서 생존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제로 재난 상황을 체험했으며, 연극을 관람하며 눈앞에서 펼쳐지는 배우들의 열연을 관람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일상생활 중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생존하는 방법을 실제 시설을 재현한 현장에서 체험해 실제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라며,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연극을 보니 문화예술에 관심이 커지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담양마음놓고학교가기협의회는 올해 새학기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전개해 안전한 학교 분위기 조성에 노력했으며, 2007년 결성 이래 청소년 봉사단체로서 17년간 국내 우수선진기업체 시찰 및 문화역사 탐방, 청소년 드림페스티벌 개최 등 청소년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유구색동수국정원, 한국관광공사 6월 가볼 만한 곳 선정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