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망제산 현충공원 편백 숲속에서 수국 향기를 느껴 보세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12:43]

망제산 현충공원 편백 숲속에서 수국 향기를 느껴 보세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5/29 [12:43]

 

 



[플러스코리아=윤진성 기자]보성군은 ‘2024년 전라남도 생활환경숲 조성사업’에 선정된 보성읍 망제산 현충공원 일원의 편백 숲에 수국, 해당화 등을 심어 아름다운 힐링 숲을 조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망제산(망제봉) 현충공원 일원은 보성읍 주택단지 내 공공도서관, 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관, 보성성당, 어린이집 등 각종 기관단체가 인접한 주민 생활 권역이다.

 

본 사업은 보성읍 현충탑을 중심으로 공공도서관과 현충탑 사이 편백숲과 도로 주변 1㏊ 면적에 1억 5천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수국, 해당화, 목서 등을 식재해 특색 있는 경관을 만들고자 추진됐다.

 

또한, 사업 대상지를 주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숲길 노폭 확대, 노면 정비, 야자 매트길 조성 등을 실시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걷고 싶은 도시를 목표로 보성읍에 또 하나의 힐링 숲을 만들었다.”라면서 “군민들이 다양한 숲속에서 건강도 지키고, 힐링도 할 수 있는 도시 숲 확장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보성읍 내 (구)국도 중앙 2개 차선 아스팔트 제거하고 2.1㎞ 산책길을 조성한 ‘미세먼지 차단 숲’, 철로 주변 공한지를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만든‘동윤천 생태하천길’ 등 주민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숲을 지속적으로 조성하고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유구색동수국정원, 한국관광공사 6월 가볼 만한 곳 선정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