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역 혁신과 동반 성장'... 충북지역혁신플랫폼 주최 대학과 기업의 만남의 장

충북 PRIDE 표준현장실습 학생-기업 매칭데이 행사 성료

바이오‧배터리‧반도체 분야 48개사 참여... 면접 등 진행

조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11:56]

'지역 혁신과 동반 성장'... 충북지역혁신플랫폼 주최 대학과 기업의 만남의 장

충북 PRIDE 표준현장실습 학생-기업 매칭데이 행사 성료

바이오‧배터리‧반도체 분야 48개사 참여... 면접 등 진행

조은숙 기자 | 입력 : 2024/05/09 [11:56]

  

▲ 충북지역혁신플랫폼(센터장 한상배)은 9일 청주체육관에서 지역 혁신과 동반 성장을 위한 대학과 기업의 만남의 장인 2024 충북 PRIDE 표준현장실습 학생-기업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 충북넷

 

충북지역혁신플랫폼(센터장 한상배 충북대 약학과 교수)은 9일 청주체육관에서 지역 혁신과 동반 성장을 위한 대학과 기업의 만남의 장인 2024 충북 PRIDE 표준현장실습 학생-기업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14개 참여대학 졸업 예정 학년 학부생 및 석‧박사 과정생 6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충북지역의 대학 졸업예정자에게 기업 매칭의 기회를 제공했다. 

 

개막식에는 정선용 충북도 행정부지사, 고창섭 충북대 총장, 차태환 청주상의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충북 내 기업 표준현장실습의 정착 및 확산에 기여한 기업관계자와 학생 28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 충북지역혁신플랫폼(센터장 한상배 충북대 약학과 교수)은 9일 청주체육관에서 2024 충북 PRIDE 표준현장실습 학생-기업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 충북넷

 

기업부스에서는 동국제약㈜, ㈜네패스, ㈜메타바이오메드 등 충북 내 바이오헬스, 배터리, 반도체 분야 기업 48개사가 참여해 표준현장실습생(기업 인턴 사원) 선발 면접에서는 사전에 제출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실전 면접을 진행했다.

 

기업설명회에서는 각 기업의 주요 사업 및 방향성, 실적 및 성과, 기업문화, 복지제도, 인재상 등에 대한 설명도 진행했다. 

 

행사장 2층에서는 캡스톤디자인 발표대회를 진행해 제약바이오, 정밀의료·의료기기, 화장품·천연물, 반도체·배터리 등 충북 주력산업 분야 프로젝트랩 99개 부스를 전시했다. 

 

한상배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단지 현장실습생 선발에 그치지 않고 지역인재의 지역정주를 위한 채용 연계 과정의 초석이 되기 바란다”며 “학생들에게는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여 취업역량을 높이고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선발하는 기회가 돼 인재양성과 채용 과정의 선순환 체계가 만들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총괄대학인 충북대를 비롯 14개 대학이 참여하는 충북지역혁신플랫폼은 지역대학에서 양성한 인재가 졸업 후 지역사회에 정착해 지역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취업과 창업, 정주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바이오헬스분야를 비롯 이차전지, 반도체 분야의 전문인재 양성과 공급체계 구축, 산학융합연구 활성화, 개방형 네트워크 육성 및 활성화 등 지역혁신을 위한 사업을 적극 수행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넷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인천에서 꼭 해야 할 9가지 경험을 선정해 주세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