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보건소, 식중독 예방관리계획 수립... 예방관리 강화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2/20 [21:38]

정읍시보건소, 식중독 예방관리계획 수립... 예방관리 강화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2/20 [21:38]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시보건소가 ‘2024년 식중독 예방관리계획을 수립해 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환경 조성에 나섰다.

 

식중독 예방을 위한 주요 추진 전략은 식중독 신속대응반 구성을 통한 식중독 사고 신속 대응 시기별 대상 맞춤형 지도·점검 및 위생취약시설 집중 점검을 통한 식중독 사전 예방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을 통한 식중독 저감유도 식중독 예방정보 제공 및 대상별 식중독 예방 교육을 통한 역량강화 등이다.

 

특히, 대형 식중독 사고 예방을 위해 학교·유치원 등 집단급식소와 식재료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봄·가을학기(3, 9)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소규모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휴가철에는 깁밥과 도시락 관련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여름철에는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횟집, 냉면·밀면 전문점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하는 등 식중독 예방에 만전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위생취약업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컨설팅을 실시하고, 식중독 예방 관련 교육과 식중독 예방 물품 배부도 병행한다.

 

손희경 보건소장은 식중독 예방 관리 체계 강화로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의 안전한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장흥군 안양 기산마을 유채꽃 ‘활짝’
1/22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