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새일센터, 국비지원 ‘전산세무회계 실무 과정’ 훈련생 모집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2/20 [21:42]

정읍새일센터, 국비지원 ‘전산세무회계 실무 과정’ 훈련생 모집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4/02/20 [21:42]

[플러스코리아=이미란 기자]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새일센터)가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전산세무회계 실무 과정훈련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구직자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기업체의 경리회계사무원의 구인 수요를 맞추기 위해 추진하는 직업교육으로 PC를 활용해 전산 실습을 진행한다.

 

교육은 34일부터 521일까지 주 5일 하루 4시간 진행되며 전문교육(전산회계 12, 전산세무 2) 직무소양교육(직업의식) 취업준비교육(취업성공자와의 만남)현장실습 등 세무 회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습득과 실무능력 향상은 물론 취업을 위한 종합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 지원로 지원된다. 참여자들이 자비부담금 10만원을 납부한 후 교육 수료 시 5만원, 취업 시 5만원을 환급받는 형식이다.

 

교육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참가신청서와 구직신청서(센터 내 비치), 반명함 사진 2, 취약계층 증빙서류(해당자) 등을 구비해 정읍새일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 후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가 선발된다.

 

이학수 시장은 전산세무회계 분야는 일반기업체를 비롯해 모든 업종에서 반드시 필요한 분야로 유망직종으로 꼽힌다면서 이번 직업교육훈련은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만큼 전산, 세무, 회계 분야 진출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장흥군 안양 기산마을 유채꽃 ‘활짝’
1/22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