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군, 공공연대 노동조합과 ‘2023년 임금협약’ 체결

고흥군의 한 가족으로 노사 상생과 화합 다져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6/09 [12:43]

고흥군, 공공연대 노동조합과 ‘2023년 임금협약’ 체결

고흥군의 한 가족으로 노사 상생과 화합 다져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6/09 [12:43]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고흥군은 지난 6월 8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공무직 노조인 공공연대노동조합과 ‘2023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공영민 군수와 문화현 공공연대노동조합 전남본부장 등 12명이 참석했으며지난 2월 17일에 열린 임금 협상 상견례를 시작으로 6차례의 교섭 과정을 거쳐 이번 체결에 이르게 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보통직종과 도로보수원의 급여를 대폭 인상해 노동의 가치를 충분히 보상받을 수 있도록 하였고각종 수당과 근로자 직군 변경 등 합리적인 임금체계를 마련했다.

 

공영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공공연대노동조합을 군정의 소중한 동반자라고 생각한다, “군정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서로 소통하면서 발전적이고 모범적인 노사문화가 정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화현 전남본부장은 공무직 처우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교섭에 응해준 고흥군에 감사함을 전하며공무직 근로자들도 헌신·봉사하는 마음을 갖고 군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답했다.

 

한편군 관계자는 공무직 근로자는 고흥군의 한가족으로 노사상생과 화합의 분위기가 지속되기를 기대하며더욱 합리적인 임금체계가 될 수 있도록 노동조합과 머리를 맞대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