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국내 최초 GMP기반 농축산용 미생물산업화 지원시설 착공

-미생물 분야 제품 생산, 농축산용 미생물 제품 안정성·유효성 보증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21:14]

정읍시, 국내 최초 GMP기반 농축산용 미생물산업화 지원시설 착공

-미생물 분야 제품 생산, 농축산용 미생물 제품 안정성·유효성 보증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3/06/01 [21:14]

정읍시 ()농축산용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가 1GMP(우수 제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기반 농축산용 미생물산업화 지원시설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번 착공은 ()농축산용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가 농림축산식품부의GMP기반 농축산용 미생물산업화 지원시설 구축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된데 따른 것으로 총 사업비 100억 원(국비 50, 지방비 50)을 지원 받아 지상 3연면적 1540규모로 구축된다.

 

GMP 인증과 미생물 배양 장비, 정제·농축 장비, 건조·제형 장비 등을 갖춰 2024년부터 공인기관이 인증하는 미생물 분야 제품을 생산한다.더불어 반려동물 펫푸드, 비료, 작물보호제 등 농축산용 미생물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보증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국내 유일의 GMP 기반 농축산용 미생물산업화 지원시설은 농축산용 미생물 관련 기업체의 고부가가치 제품생산과 해외시장 진출의 기회를 부여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체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올해 국가사업으로 확정된 농축산용 미생물 공유인프라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된다면 정읍 내 미생물 기업들의 집적화, 체계적인 기업육성, 수출 지원이라는 삼박자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지난 2월에는 정읍시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그린바이오 산업 미생물 분야의 거점도시로 지정되면서 정읍이 대한민국 미생물 산업의 메카로 성장하고 있다.

 

이학수 시장은 친환경 농산물 수요 증대와 반려인구 증가 등으로 미생물 산업의 시장규모는 갈수록 커지고 있다이번 사업을 계기로 정읍이 미생물 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며 일자리 창출을 통한 인구유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