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방과후학교 운영 청렴도 높인다

방과후학교 청렴도 향상 대책 이행단 협의회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07:55]

전남교육청, 방과후학교 운영 청렴도 높인다

방과후학교 청렴도 향상 대책 이행단 협의회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6/01 [07:5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5월 31일 청사 소회의실에서 방과후학교 운영 청렴도 향상 대책 이행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교육지원청 담당부서 팀장, 위탁업체 대표, 방과후강사, 학부모 대표 등으로 구성된 10명의 청렴도 향상 대책 이행단이 참석해 2023학년도 청렴체감도 평가 개요를 공유하고 방과후학교 운영 청렴도 향상 방안을 논의했다.

전남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한시적으로 청렴도 평가 분야에 빠져 있었던 방과후학교 운영 부분이 2023학년도 외부체감도에 다시 추가됨에 따라 청렴도 향상 대책 이행단 협의회를 통해 방과후학교 운영 청렴도 향상 방안을 마련했다.

협의회 결과 학부모 회의 및 외부강사 연찬회 시 방과후학교 관련 정보공개 강화, 방과후학교 업무처리 지도·점검 강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선정 절차 준수 및 학교별 채용절차 홈페이지 공개, 방과후 학교 청렴 교육 강화 등의 방안이 나왔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청렴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김재기 안전복지과장은 “지금까지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청렴도는 다소 낮은 편이었다.”며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청렴 수준을 점검해 불공정 사례 근절 등 반부패 노력을 촉진하고, 청렴 체감도가 제고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교육지원청 및 초·중·고 담당자, 관리자를 대상으로 현장상담소 운영 및 컨설팅을 통해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청렴 인식을 확산할 계획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유구색동수국정원, 한국관광공사 6월 가볼 만한 곳 선정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