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광역시교육청, 5개 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안전하고 체계적인 사립유치원 급식 지원 목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3/03/31 [07:29]

광주광역시교육청, 5개 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안전하고 체계적인 사립유치원 급식 지원 목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3/03/31 [07:2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성 기자]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9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5개 구 센터와 안전하고 체계적인 사립유치원 급식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어린이 식생활안전특별법 개정에 따른 유치원 급식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함이다. 효율적 관리지원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학교와 비슷한 수준의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을 유치원 유아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체계적인 급식 위생·안전관리 ▲유아 대상 영양교육 및 사립유치원급식관계자 교육 ▲ 균형잡힌 식단제공 등으로 학교급식법 등 급식관련 규정 준수 등을 담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2 in 1 사업‘과 ’그린급식협력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이 사업들은 학교급식법 적용범위와 대상유치원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지원으로 영양교사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영양교사, 영양사)들이 합동으로 유치원 현장을 방문해 컨설팅과 급식관련 관리지원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위생안전관리, 영양관리 급식 운영 부분과 영양교육, 식생활지도 등 교육분야까지 전반적으로 사립유치원 급식현장을 지원하며 돌볼 방침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아에게 안전한 양질의 급식을 제공하고 사립유치원의 학교급식법 준수 여부에 대한 맞춤형 현장 지원을 실시하게 됐다”며 “유아, 학부모, 사립유치원, 협업기관 모두가 만족하는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괴산 빨간 맛 페스티벌′ 앞두고 ′여심(女心)′ 유혹하는 빨간 꽃 화려한 자태 뽐내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