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원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강원도청 신축 시, ‘재난안전센터 홀’ 운영 필요성 강조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3/03/27 [10:52]

강원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 강원도청 신축 시, ‘재난안전센터 홀’ 운영 필요성 강조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3/03/27 [10:52]

 

 

강원도의회 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박기영 국힘(춘천3))는 24일 뉴잴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시(市) 재난구호과(Civil Defence Emergency)를 방문하여 재난대비 주요 정책 및 운영 체계 등을 청취하고 강원도와의 비교분석을 통해 접목방안을 연구하는 시간을가졌다.

 

특히, 이번 간담은 2011년 크라이스트처치 대지진 이후 만들어진비상운영센터(Emergency Operations Cnetre) 홀(HALL)에서 이루어졌는데 이곳은 재난발생시 재난안전과 관련된 소방, 경찰 등의 부서간 신속한 회의와 대응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있는 곳으로,

 

위원들이 새로 짓는 강원도청에도 소방본부, 산림청(산불대응담당),재난안전실, 자치경찰위원회 등의 부서간 신속한 회의가 가능한 ‘재난안전센터 홀’을 운영할 필요가 있다고 입을 모았다.

 

박기영 위원장은 “강원도는 지형 특성상 대형산불, 태풍, 홍수 등 각종 재해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는 만큼 강원도민들의 안전을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한 ‘재난안전센터 홀’ 시스템 구축을 강원도청신축시 반영하도록 집행부에 주문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전건설위원회는 호주, 뉴질랜드의 재난대응, 소방정책, 도시재생, 대중교통 등에 대한 제도와 시책의 비교분석을 통하여강원도정에 대한 정책제안과 의정역랑 강화를 위해 이번 공무국외출장을계획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