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미동맹 70주년, 6월 역대급 한미연합 화력격멸훈련…

국방부, “행동 통해 ‘힘에 의한 평화’ 구현에 중점”
국군의 날, 국민과 함께…‘한미동맹 국방비전’도 발표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23/03/22 [22:22]

한미동맹 70주년, 6월 역대급 한미연합 화력격멸훈련…

국방부, “행동 통해 ‘힘에 의한 평화’ 구현에 중점”
국군의 날, 국민과 함께…‘한미동맹 국방비전’도 발표

이성민 기자 | 입력 : 2023/03/22 [22:22]

국방부가 올해 한미동맹 및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오는 6월 첨단전력이 대거 참가하는 ‘연합합동화력격멸훈련’을 시행한다. 

 

또 9월 말 국군의 날 기념행사는 국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추진한다.

 

22일 국방부에 따르면 한미 양국이 행동을 통해 ‘힘에 의한 평화’를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다양한 한미동맹 70주년 기념사업을 계획 중이다.

 

먼저 오는 6월 한미연합군의 유·무인 복합체계 등 첨단전력이 대거 참가하는 ‘연합합동화력격멸훈련’을 시행한다. 역대급 규모로 동맹의 막강한 화력과 기동력을 시현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또 오는 9월 말 건군 7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를 주한미군 참여하에 한국형 3축 체계를 포함한 동맹의 압도적인 대북 억제 및 대응능력을 보이고 국민과 함께하는 형식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국방부 누리집 화면 갈무리  ©



국군의 날과 한미동맹 체결일이 있는 10월에는 핵심 주간을 선정해 여러 기념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올해 서울에서 열리는 한미안보협의회의(SCM)에서는 한미동맹 70년의 성과를 평가하고, 국방 분야에서 글로벌 포괄적 전략동맹의 미래를 설계하는 ‘한미동맹 국방 비전’을 발표한다.

 

특히 SCM과 연계해 역대 최초로 ‘한국-유엔사 회원국 국방장관회의’를 한미 공동으로 개최해 대한민국 안보에 대한 유엔사 회원국들의 지지를 재확인하고 한반도 평화와 안정 유지를 위한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기로 했다.

 

고위급 연례 다자안보 대화체인 ‘서울안보대화’(SDD)에서는 ‘글로벌 중추 국가’로서 국제사회의 평화와 안정을 위한 한국의 기여와 역할을 부각하고 한국의 안보·국방정책에 대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견인한다는 방침이다.

 

10월에 열리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서울 ADEX)에서는 K-방산의 우수성을 알려 방산 수출 외연을 확대하는 한편 미국의 첨단 항공 전력을 전시하고 한미 공군의 우정 비행을 펼쳐 한미동맹 70주년의 의미를 더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