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성태 대북송금 800만 달러 영수증 증거로 이재명 '뇌물혐의' 기소 검토

신종철기자 | 기사입력 2023/02/06 [19:51]

김성태 대북송금 800만 달러 영수증 증거로 이재명 '뇌물혐의' 기소 검토

신종철기자 | 입력 : 2023/02/06 [19:51]

 




 

[서울=+코리아타임즈/신종철기자]쌍방울그룹 각종 비리의혹' 사건의 핵심인 김성태 전 회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방북비용 명목으로 북 측에 돈을 보냈다는 진술과 관련해 검찰이 뇌물 혐의를 추가로 적용할 지 검토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지검 형사6부(부장검사 김영남)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자본시장법 위반, 증거인멸, 외국환거래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김 전 회장의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김 전 회장은 2019년 1월에 200만달러, 4월에 300만달러를 경기도 '스마트팜 사업비' 명목으로 북 측에 건넨 것으로 알려졌다. 또 같은 해 11월 '이재명 경기지사 방북비용' 명목으로 북 측에 300만 달러를 전달했다는 것이다. 당시 이 대표는 경기도지사로 재직 중이었다.

 

검찰은 스마트팜 사업비용과 이 대표의 방북비로 대북송금을 했다는 김 전 회장의 진술을 토대로 이 대표에게 뇌물혐의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돈의 성격을 뇌물로 해석할 여지를 남긴 것이다.

 

검찰이 김 전 회장의 대북송금을 뇌물로 규정한다면, 이는 곧 이 대표에 대한 뇌물혐의 적용을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 경우 스마트팜 사업비용 500만달러는 제3자 뇌물혐의, 방북비 300만달러는 뇌물혐의를 각각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