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다문화학생 배움채움 프로그램 성과 크다

48교 운영 ‘다문화학생 맞춤형 교육 및 전인적 성장’ 지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12/08 [07:43]

전남교육청, 다문화학생 배움채움 프로그램 성과 크다

48교 운영 ‘다문화학생 맞춤형 교육 및 전인적 성장’ 지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12/08 [07:43]



전라남도교육청이 12월 7일과 12월 9일 보성 다비치 콘도와 호텔현대 바이 라한 목포에서 다문화학생 배움․채움 프로그램 권역별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다문화학생 배움․채움 프로그램은 다문화학생과 또래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함께 채워가며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함을 목적으로 전남 도내 48교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성과발표회에서는 배움․채움 프로그램 교육지원청 담당자 30여 명이 참석해 다문화 인식개선 챌린지 및 다문화학생 배움․채움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2023년 학교급별 배움․채움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현장 맞춤형 다문화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특강도 했다.

 

발표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다문화학생 배움․채움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도 제공하고 학생들이 함께 생각을 나누고 활동하면서 서로에 대한 이해와 공감하는 능력도 키울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여선 혁신교육과장은 “다문화 인식개선과 다문화 감수성은 모든 학생과 학교 구성원이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이다.”며 “소통과 공감을 통해 함께 출발하고, 함께 성장하는 학교문화 조성과 다문화학생의 특성을 고려하고 강점을 키우는 맞춤형 교육으로 전인적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