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 기업 참여할 베트남 고속철 등 사업 발굴…정부 금융지원

정상회담 계기 한-베트남 정부 간 금융협력 프레임워크 서명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22/12/06 [21:13]

한국 기업 참여할 베트남 고속철 등 사업 발굴…정부 금융지원

정상회담 계기 한-베트남 정부 간 금융협력 프레임워크 서명

이성민 기자 | 입력 : 2022/12/06 [21:13]

한국과 베트남이 함께 베트남 내 고속철·메트로 등 대형 사업을 발굴하기로 했다.

 

한국 정부는 해당 사업의 금융지원도 진행하기로 했다.

 

기획재정부는 5일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응웬 찌 중 베트남 기획투자부 장관이 한-베트남 정상회담을 계기로 한-베트남 정부 간 금융협력 프레임워크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양국 정부는 이번 프레임워크 체결에 따라 고속철·경전철·메트로 등 베트남 내 고부가가치 대형 후보 사업 발굴에 협력할 계획이다.

 

▲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2월 6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 참석해 팜 빙 밍 수석부총리와 면담 후 선물을 주고 받고 있다.(사진=기획재정부)  ©



한국 정부는 이 사업을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경협증진자금(EDPF) 간 복합금융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레임워크를 통해 발굴될 사업에는 우리 기업들이 다수 참여해 현지 프로젝트의 주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국 정부는 또 교통·보건·기후변화 대응 분야 후보 사업의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매년 진행 현황을 점검하는 정부 간 회의도 개최할 예정이다.

 

정부는 베트남과의 EDCF 정책협의, 연례 점검회의 등을 통해 사업 발굴 현황과 애로사항을 계속 점검하고 한국 기업 참여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