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겨울철 한파·화재 등 주요 재난 대응 ‘준비태세 강화’

- 22일 기관장 간담회, 선제적 상황관리 및 기관 간 협업 구축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11/23 [15:47]

정읍시, 겨울철 한파·화재 등 주요 재난 대응 ‘준비태세 강화’

- 22일 기관장 간담회, 선제적 상황관리 및 기관 간 협업 구축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11/23 [15:47]

정읍시가 겨울철 자주 발생하는 주요 재난에 대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관계 기관 간 협업 강화에 나섰다.

 

시는 지난 22일 겨울철 자연 재난(한파·대설)과 교통사고, 대형화재 등 재난 상황의 선제적 관리와 기관별 공조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각 기관장이 참여하는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학수 시장과 최재용 부시장을 비롯해 고경윤 정읍시의회 의장과 정읍경찰서장, 정읍소방서장 등 기관별 재난 대응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과거 정읍시에서 발생한 주요 재난 상황 대응에서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현장 협업 기능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 소통하고, 관련 기관(부서)의 추진상황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대설·한파에 대비한 도로 제설과 상습결빙구간 안전대책, 제설재 비축 및 배치상황에 대해 점검하고, 폭설로 인한 다중추돌 사고와 농업시설물 관리 등 자연 재난을 대비한 종합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재난 안전 통신망을 이용한 실시간 상황 공유체계를 확립하고, 기관별 임무와 역할을 숙지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이학수 시장은 최근 10·29 이태원 참사와 이상기후 등으로 재난 안전대책 수립과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한 정보공유체계 마련이 매우 중요해졌다이번 간담회를 통해 신속한 업무 협조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기관장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