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라북도교육청,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인사 발표

전북교육 대전환을 이끌어 갈 역량 중심의 인사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8/13 [07:40]

전라북도교육청, 교원 및 교육전문직원 인사 발표

전북교육 대전환을 이끌어 갈 역량 중심의 인사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8/13 [07:40]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2022년 9월 1일자 유・초・중등 교육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하였다.

 

인사발표에 따르면 직위별로 승진과 전직, 전보, 정년퇴직 등을 포함한 총 555명의 인사가 이루어진 가운데 △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에 흥덕중학교 이만수 교장 △군산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전주우전중학교 박경희 교장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왕궁초등학교 김복희 교장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정읍샘고을중학교 최금희 교장이 임용됐다.

 

또 △남원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전주효천초등학교 신병기 교장 △진안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진안조림초등학교 김호경 교장 △무주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안천고등학교 김승기 교장 △장수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적상초등학교 허윤종 교장 △임실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웅포중학교 남궁세창 교장 △부안교육지원청 교육장에 구이초등학교 장기선 교장을 각각 임용했다.

 

직속기관장으로는 전라북도교육청교육연수원 원장으로 문병기 학생수련원 학생수련부장을, 전라북도교육청과학교육원 원장으로 김정옥 진안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을, 전라북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원장으로 유승오 전주솔빛중학교 교장을 발령했다.

 

이어 전라북도교육청학생수련원 원장으로 정찬 인성건강과 과장, 전라북도교육청학생해양수련원 원장으로 이상덕 익산한벌초등학교 교장을 각각 임용했다.

 

도교육청 과장으로는 △학교교육과장 주현화 군산진포중학교 교장 △교원인사과장 이성기 진안초등학교 교장 △교육혁신과장 정혜영 오봉초등학교 교장 △인성건강과장 이서기 남원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미래인재과장 이강 전주용와초등학교 교장을 각각 임용했다.

 

한편 9월 1일자 교장․원장으로 승진을 하는 사람은 36명, 교감․원감으로 승진을 하는 사람은 39명이며, 8월 31일자로 정년퇴직과 명예퇴직을 하는 사람은 모두 143명이다.

 

더불어 교직으로 첫걸음을 내딛는 신규교사는 모두 30명(유치원교사 10명, 초등교사 20명)으로 각 시․군교육지원청의 인사발령을 통해 근무학교를 배정받게 된다.

 

이번 인사는 역량 중심의 인사를 통해 기초․기본교육 강화와 학교와 교육청 간 협력 지원체제를 구축하는데 주안점을 뒀으며, 전북교육 대전환을 이끌어 가고자 하는 서거석 교육감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됐다.

 

교장 및 교육전문직원 임명장 수여식과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은 8월 23일과 26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실시될 예정이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가을 단풍 10월 하순 절정 이룬다…지리산 20일로 가장 빨라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