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살레시오여고, 2022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6/25 [14:22]

살레시오여고, 2022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6/25 [14:22]


살레시오여자고등학교가 지난 
15일 학교 강당에서 자교 1학년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교육과정 박람회를 개최했다.

 

24일 살레시오여고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듣고 싶은 수업되고 싶은 나의 기치 아래학생들에게 교과별진로별 선택 과목에 대한 정보 안내 및 질의·응답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특히 꼬리에 꼬리를 무는 교과 이야기 스탬프 투어’, ‘과목 선택 수강 신청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교과목별로 부스를 설치해 자교 각 교과군별 선생님과 2·3학년 자원자로 구성된 페이스 메이커(각 교과군별 정보 안내)’들이 1학년 학생들의 질문에 답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 박람회 이후에는 CDA과정을 이수한 교사 10명이 방과 후 자율학습 시간을 이용해 자교 181명의 학생들과 고교학점제 과목 선택에 대한 1:1 맞춤형 개별 상담을 진행하며 보다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박람회의 기획을 담당한 교육과정부 박규남 부장 교사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진로에 따라 스스로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에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에 대해 잘 이해하고이를 바탕으로 본인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게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페이스메이커로 참여한 한 학생은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또이 후배들도 내년에 그들의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며 페이스메이커를 준비하면서 고교 학점제와 선택형 교육과정에 대해 공부할 수 있어 제 자신에게도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1학년 학생은 처음에는 교과목을 선택하려고 하니 혼란스럽고 어려웠는데박람회에서 선생님들과 선배들의 자세한 안내를 받아 교과목 선택을 훨씬 수월하게 설계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