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대상 ‘입학·진로 지원 설명회'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2/05/27 [07:34]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대상 ‘입학·진로 지원 설명회'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2/05/27 [07:34]

▲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대상 ‘입학·진로 지원 설명회'

광주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를 위해 학교생활 및 상급학교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졸업 이후 진로 결정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을 마련했다.

 

2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특수교육대상자 입학 및 진로 지원을 위한 학부모설명회는 광주교육연수원 중강당 및 강의실에서 학부모 210명을 대상으로 학교급별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초·중·고교 특수교사들이 직접 강사로 나섰다.특히 상급학교 배치 절차에 대한 안내 뿐 아니라 상급학교의 교육과정 및 진로선택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학부모들의 입장과 눈높이에 맞춰 자세하게 풀어 이해를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중학교 졸업예정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는 “일반학급과 특수학급 중 어디로 진학할지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며 “특수학급을 담당하고 있는 선생님이 직접 교육과정과 학급운영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 신미숙 과장은 "이번 대면 연수에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해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아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의 특성에 맞는 적절한 교육기관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향후 고등학교 및 전공과 졸업 예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자녀들의 성공적인 지역사회 전환을 위한 학부모들의 역할과 대응 방안을 내용으로 학부모들의 진로지도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데 보탬이 될 전망이다.윤진성기자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