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치매 걱정 없는 정읍, “치매안심센터로 오세요”

- 24일부터 60세 이상 시민 대상‘치매 예방 교실’ 운영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5/24 [20:05]

치매 걱정 없는 정읍, “치매안심센터로 오세요”

- 24일부터 60세 이상 시민 대상‘치매 예방 교실’ 운영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2/05/24 [20:05]

정읍시가 치매로부터 자유로운 치매 안심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정읍시 치매안심센터는 인구 고령화로 인해 치매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24일부터 630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교실을 운영한다.

 

운영은 치매 검사 결과 정상으로 진단된 60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며, 2회 오전반, 오후반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인지 활동과 미술 활동, 원예 활동, 공예 활동, 놀이 활동 등으로 전문 인력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인지 능력 향상과 유지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프로그램 시작 전과 후에 주관적 기억감퇴 평가와 노인 우울척도 등을 평가해 인지기능 향상과 노인 우울증이 함께 개선될 수 있도록 운영될 방침이다.

 

또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스스로 치매 예방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뇌 신경 체조와 치매 예방 체조, 치매 예방수칙을 안내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치매를 사전 예방해 활기찬 노후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정읍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 교실 외에도 치매 무료검진과 치매 환자 쉼터 운영, 치매 치료비 지원, 조호 물품 제공, 배회 가능 어르신 인식표 발급, 가족 지원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