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라남도교육청, 제3기 전남학생의회 하반기 정기회 정책제안 7건 의결

“소통과 참여로 꽃 피우는 학생자치 문화”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12/04 [10:10]

전라남도교육청, 제3기 전남학생의회 하반기 정기회 정책제안 7건 의결

“소통과 참여로 꽃 피우는 학생자치 문화”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12/04 [10:10]

 



지난 2019년 출범한 전남학생의회가 학교 현장에 소통과 참여의 자치문화를 꽃피우고 전리남도교육청에 정책 제안을 하는 등 학생자치기구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다져가고 있다.

 

제3기 전남학생회의(회장 노도희 한국말산업고교 2학년)는 지난 11월 29일 목포신안비치호텔, 12월 3일(금) 여수베네치아호텔에서 권역별 하반기 정기회를 잇따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대면·비대면 혼합 방식으로 이뤄졌다. 현장 참석 의원은 집행부 등으로 최소화하고 130여 의원들은 온라인을 통해 정기회에 참석했다. 또한 정기회 전 일정은 전남교육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송출됐다.

 

학생의회는 이번 정기회에서 정책 8건을 제안했다. 지난달 29일 1권역 회의에서 6건을 의결한 데 이어 3일(금) 열린 2권역 회의에서 2건을 추가해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에게 건의했다.

 

의결된 정책제안은 △ 특성화고 자격증 시험 응시비 및 교재비 지원 △ 고교 민주주의(참정권)교육 확대 △ 고교학점제 정착 위한 학생 대상 홍보 확대 △ 고교 방과후 수업 선택 자율화 △ 학생 대상 그린스마트 사업 홍보 확대 △ 스승의 날 행사 확대 등이다.

 

아울러, 공식 정책제안으로 채택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학생들이 공감하고 있는 △채식주의 학생들을 위한 별도의 식단 제공 △특성화고 현장실습 지원도 노도희 학생의장을 통해 장석웅 교육감에게 제안했다.

 

회의에 참석한 장 교육감은 “학생들이 내놓은 정책제안을 잘 검토해 전남교육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통과 공감능력, 건전한 비판의식과 행동하는 양심을 지닌 학생의원들의 활동을 바탕으로 학생자치문화가 피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학생의회는 올해로 3기째 고등학생 대표기구로서 자치활동을 이끌어가고 있다. 내년부터는 전남학생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전남학생의회를 초·중·고등학생 대표로 확대해 그 위상을 강화할 예정이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