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윤경희 청송군수, 시정연설 통해 내년도 비전 제시

“청송의 담대한 변화로 완전한 일상회복 이룬다.”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1/12/01 [15:17]

윤경희 청송군수, 시정연설 통해 내년도 비전 제시

“청송의 담대한 변화로 완전한 일상회복 이룬다.”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1/12/01 [15:17]

 

 

윤경희 청송군수가 지난 12월 1일 제253회 청송군의회 정례회에서2022년도 예산안 제출에 즈음한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군정 운영 방향과 분야별 6대 전략과제를 발표했다.

 

이날 윤 군수는 “2021년은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고, 위기를 기회삼아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도전과 변화로 점철된 한해였고, 그 과정에서 ‘작지만 강한 청송’의 저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며, “2022년에는 군민들의 완전한 일상회복과 ‘청송의 담대한 변화’를위한 6대 전략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성해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한 분야별 중점 추진과제로,

 

△활력(活力)이 가득한 희망농업 구현 △군민의 삶을 책임지는 포용(包容)복지 실현△폭넓은 기회(機會)로 맞이하는 일상회복△주민참여(參與)형 생태관광도시 도약 △안전(安全)하고 살기 좋은 도시공간 조성△군민중심 공감(共感)소통 강화등 6가지 과제를 설정했으며, 오늘보다 더욱 안전하고, 활기찬 내일을 위한 2022년도 예산을 올해보다 263억원 증액된 4,100억원으로 편성했다.

 

이는 청송군 최초로 4,000억원을 돌파한, 남다른 의미가 있는 예산안이며, 전략적인 예산투자가 마중물이 되어 군정 발전의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재적소에 재정을 투입하는 등 확실한 민생경제 극복과 유의미한미래변화를 창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윤경희 군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국지방자치단체평가 종합2위(재정역량1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2관왕 달성, 청송 도시재생인정사업 공모선정, 산소카페 청송정원의 성공적인 개장 등 군민들의적극적인 참여와 공직자들의 숨은 노고가 만들어낸 성과가 빛을 발했다.”며,“이는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은 혁신행정의결과물이라 더욱 값진 성과”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주요정책의 차질 없는 마무리에 만전을 기하고,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의 성공적 완성을 위해 쉼 없는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다짐하며, “청송의 담대한 변화를 통해 청송다움을 잃지 않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500여 공직자들과 군의회가 적극적으로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