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양시]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 비대면 영유아 부모교육‘놀이키트’제공 -

이미애 기자 | 기사입력 2021/10/26 [17:56]

[광양시]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 비대면 영유아 부모교육‘놀이키트’제공 -

이미애 기자 | 입력 : 2021/10/26 [17:56]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11월 12일 ‘집에서도놀면서 자란다’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비대면 영유아 부모교육인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부모교육 영상을통해 양육정보가 부족한 부모에게 육아 도중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에 대해 올바른 양육기술을 제공하고, 놀이키트를 지원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놀면서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광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영유아이자,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시민회원으로 인증받아야 하며, 대상자는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11월 12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childcare.gwangyang.go.kr/)에서 수강 신청 후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제공하는 온라인 부모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시는 교육 신청자 중 선착순 20명에게 부모와 영유아가 가정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꽃도장찍기, 캐치볼 등 놀이키트를 제공한다.

 

류현철 교육보육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내 양육시간이 증가해 가정양육에어려움을 겪는 가정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가정 내에서 부모와 영유아가 함께 즐기면서 자녀의 개별적특성을 파악하고, 부모와 자녀가 상호작용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대설 맞은 강진만생태공원 큰고니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