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진해양경찰서, 우수 연안안전지킴이 선정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7/24 [09:06]

울진해양경찰서, 우수 연안안전지킴이 선정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7/24 [09:06]

 



울진해양경찰서는 영덕군 노물항에서 활동중인 해녀가 응급상황에 처한 것을 발견 및 신고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한 울진관내 연안안전지킴이 김갑용(68세)씨, 홍웅진(65세)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감사장은 연안안전지킴이들의 사기진작을 통해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독려하고, 민·관 협력 해양 안전사고 예방체계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의미있는 포상이다.

 

울진해경에 따르면 지난 6월 26일 오전 8시 50분경 영덕군 노물항 남방파제 앞 해상에서 활동을 하던 해녀가 지나가던 어선 스크류에 팔이 절단되는 사고가 발생하였다.

 

울진관내 연안안전지킴이로 활동중인 김씨, 홍씨는 해녀가 살려달라는 소리를 듣고 즉시 인근 강구파출소로 신고, 초기 구호조치를 하는 등 추가적인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응을 하였다.

 

울진해경 관계자는 “올해 5월 연안안전지킴이가 정식 출범된 이후 연안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한 우수한 사례”라며“최근 여름 성수기철을 맞아 행락객 및 레저활동객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모두의 안전을 위해 각별히 안전에 유의하길 당부한다”라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