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유진섭 시장, 시민과의 약속 반드시 지킨다!

- 3월 시민과의 대화서 수렴한 건의 97건 중 완료 22건, 추진 중 11건 등 시정에 반영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4:22]

유진섭 시장, 시민과의 약속 반드시 지킨다!

- 3월 시민과의 대화서 수렴한 건의 97건 중 완료 22건, 추진 중 11건 등 시정에 반영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7/22 [14:22]

정읍시(시장 유진섭)가 올해 3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시민과의 대화에서 접수된 건의 사항을 점검하며 고충 처리에 나섰다.

 

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유진섭 시장과 해당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시민과의 공감 대화 건의 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23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진행된 시민과의 공감 대화에서 수렴된 다양한 건의 사항에 대해 신속히 처리함으로써 시정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소통행정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서는 건의 사항 97건에 대해 그간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처리계획과 신속한 해결 방안 마련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시민들이 제기한 민원을 점검한 결과 주로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도로, 교통, 건설 분야가 많은 부분을 차지했다.

 

시는 이중 소규모 도로보수와 배수시설 정비, 불법 쓰레기 처리 문제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현안 22건에 대해 이미 처리를 완료해 시민 만족 체감도를 향상시켰다.

 

도로 개설과 확장, 농로 포장, 소하천 정비, 회전교차로 개설 등 예산확보가 필요한 11건은 현재 추진하고 있다.

 

, 단독주택 도시가스 공급과 지중화 사업, 지하차도 캐노피 설치, 공영주차장 건설 등 많은 예산과 세밀한 검토가 필요한 56건의 민원은 중장기 계획을 세워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 외에 예산이 과다하게 소요되거나 관련 법규에 의해 추진이 불가한 8건의 건의 사항에 대해서도 해당 주민에게 피드백될 수 있도록 점검, 관리하고 있다.

 

시는 제안과 건의 사항에 대해 차질 없이 추진해 시민들에게 통보하고 이후에도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유진섭 시장은 건의 사항의 신속한 해결도 중요하지만, 시민과의 소통이 우선되어야 한다시민들의 불편함을 십분 헤아려 적극적인 자세로 건의 사항을 해결함으로써 시민 행복 지수를 높이고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건의 사항 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예산 수반의 문제가 가장 큰 어려움인 만큼 예산확보와 국가 공모사업 등을 통한 다양한 추진방안 모색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시민과의 대화를 추진하고, 실무부서와 회의를 열어 건의 사항 처리에 만전을 기해왔다.

 

오는 10월에도 제2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크고 작은 지역 현안 등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 시민 중심 소통행정 추진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파주시] 자유로 따라 황금노을에 물드는 파주 문산노을길
1/14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