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흥 꿈터마을학교, 지역을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확장하다!

고흥 꿈터마을학교, 학교공동 단오행사 개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6/20 [07:11]

고흥 꿈터마을학교, 지역을 기반으로 교육과정을 확장하다!

고흥 꿈터마을학교, 학교공동 단오행사 개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6/20 [07:11]

 



고흥 꿈터마을학교(동일면대표 김경희)는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봉래초등학교와 백양초등학교 강당에서나로도 아이들과 함께 그리는 단오풍경이라는 주제로 단오행사를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이 행사는 매년 꿈터마을학교가 학교와 함께 하는 특색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벌써 5회째를 맞고 있다. 14일에는 봉래초등학교(교장 장재수)와 백양초등학교(교장 남화경공동교육과정으로 4~6학년이, 15일에는 봉래중학교(교장 이승대)와 고흥백양중학교(교장 임채모공동교육과정으로 전교생이 단오를 실감나게 접한다.

 

 

학생들에게 우리나라 4대 명절인 단오의 의미를 알리고 풍습과 놀이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공동체의식과 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됐다특히 올해에는 초․중 4개교 학생 및 교사와 함께 참여하여 공동교육과정의 의미를 매우 잘 살렸다는 면에서 주목할 만하다.

 

 



 

1부에서는 단오열기를 시작으로 단오 골든벨이, 2부에서는 장명루 팔찌․단오부채․쑥주머니․수리취떡․소원등 만들기창포물에 손씻기 등이 이뤄졌다.

 

김경희 대표는아이들에게 우리 전통과 마을을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고 싶다고향에 대한 행복한 경험을 많이 만들어 아이들이 어른이 돼서도 고향이 지키며 살았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꿈꾸는놀이터 마을학교는 달빛서당’(생활예절 프로그램), ‘꿈다방’(꿈터에서 다시 시작하는 방과후),‘줄탁동시’(빼꼼마을지도 만들기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수년간 지속해 오고 있으며 이를 심화함으로써 성공적인 마을학교로 그 기반을 굳건히 하고 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024년 경북 봄꽃축제 화려한 막 올린다!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