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두천시] 동두천시장, 새롭게 단장된 중앙시장 방문해 상인 격려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6/17 [15:34]

[동두천시] 동두천시장, 새롭게 단장된 중앙시장 방문해 상인 격려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6/17 [15:34]

 

 

동두천시 최용덕 시장은 지난 15일 중앙시장을 방문해 상인 관계자와 함께 아케이드 지붕재 교체로 새롭게 단장된 중앙시장을 돌아봤다.

 

중앙시장 아케이드 지붕재 교체는 지난해 특별조정교부금 배분사업에 선정되어 추진된 것으로, 15년이 경과된 아케이드의 누수 및 탈락 현상으로 인해 호우 및 태풍에 취약하다는 상인회의 의견을 반영된 것이다.

 

이번에 새로 교체한 아케이드 지붕자재는 자외선 및 열 차단 기능이 있으며, 햇빛 투과율은 낮지만, 채광성이 높아, 식자재, 의류, 음식점이 많은 중앙시장에 적합하며, 화재 시 스스로 꺼지는 “자기 소화성”이 있어 안전성도 강화됐다.

 

아울러, 버드스파이크(비둘기가 앉는 위치에 뾰족한 침을 설치) 설치 및 비둘기 이동경로 차단을 통해 중앙시장 아케이드 사거리 돔 1곳이 비둘기로 인해 쇼핑환경이 저해됐던 문제도 해결되어, 상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오하순 중앙시장 상인회장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들어진 상황이지만, 시의 지원과 관심으로 상인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장사를 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감사를 표했다.

 

최용덕 시장은 “중앙동 중심상권인 중앙시장의 환경이 매우 쾌적해진 만큼, 많은 시민이 찾아와 즐겁게 장을 보셨으면 좋겠다”며, “코로나19 백신 접종 등으로 기나긴 터널의 끝에 와 있는 만큼, 마지막까지 상인분들도 힘을 내 주시고, 시에서도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중앙시장을 비롯한 전통시장의 환경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필요한 사업 발굴하고,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전통시장 환경을 개선하여, 상인과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결해나갈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강진 보은산 "홍련(紅蓮)의 유혹"
1/24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