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둔산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시민들 감사장 수여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5/13 [16:26]

대전둔산경찰서, 보이스피싱 예방 시민들 감사장 수여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5/13 [16:26]

 

 



대전둔산경찰서는 5월 13일 10:00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한 갈마동○○신용협동조합 A부장과 신한은행 ○○지점 B대리에게 신고보상금과 감사장을 수여했다.

 

○○신용협동조합 A부장은 70대 고령의 여성이 만기되지 않은 적금을 해지하며 급하게 다액의 현금 인출을 요청하자 매뉴얼에 따라 보이스피싱에 대한 안내를 하던 중 화를 내며 나가려는 여성을 붙잡아 끈질긴 설득으로 시간을 지연시키며 112에 신고하여 피해자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데 기여했다.

 

신한은행 ○○지점 B대리는 80대 고령의 남성이 현금 4,000만 원의 인출을 요청하자 사용처를 물으며 확인을 하던 중 당황해하며 “코로나로 노인정 모임이 없어져 회원들에게 회비를 500만 원씩 나누어 주려고 한다”는 남성의 말이 수상해 인출 전 예치내역 등을 묻자 남성의 당황한 모습에 상담 안내하며 시간을 지연시키고 112로 신고하여 피해자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데 기여했다.

 

경찰에서 확인한 결과, ○○신용협동조합을 방문한 고령의 여성은 우체국을 사칭한 보이스피범에게 속아 해외번호로 계속 통화 중인 상태였으며 현금 1,000만원을 인출해 범인에게 건네주려던 상황이었고,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한 고령의 남성도 국제전화로 걸려온 불상의 보이스피싱범에게 속아 지시를 받고 B대리에게 답변하던 것으로, 4,000만원의 현금을 인출해 불상의 범인에게 전달하려던 상황이었다.

 

○○신용협동조합과 신한은행 ○○지점 두 은행원의 적극적인 대처가 없었다면 시민 재산에 큰 피해를 입을 뻔하였다.

 

경찰은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가 지능화되면서 피해금액이 늘고 있다”고 작은 의심이라도 꼭 신고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하며, “고객 응대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은행은 고객의 재산을 지키고, 경찰은 시민의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다”며 금융기관과 경찰의 상호 협력을 강조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