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울산해경, 성수기 수상레저 안전위해사범 집중단속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5/12 [17:49]

울산해경, 성수기 수상레저 안전위해사범 집중단속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5/12 [17:49]

 



 울산해양경찰서(서장 박재화)는 성수기를 맞아 해양 안전사고 예방과 건전한 수상레저 문화 조성을 위해 수상레저 안전위해사범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5월 해양레저활동 성수기에 접어들면서 일부 해양레저동호회를 중심으로 수상오토바이, 모터보트 등을 이용한 레저활동들이 주거시설과 가까운 해안에서 과도한 소음으로 인근주민 및 행락객과 마찰을 빚는 일이 종종 발생함에 따라 안전계도를 실시함과 동시에 법과 규정을 위반한 레저활동에 대해 강력한 단속을 전개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울산해경은 5월 12일부터 홍보ㆍ계도기간을 거쳐 집중단속 예정이며, 구명조끼 미착용, 음주운항, 미등록 영업행위, 보험 미가입, 안전검사 미수검, 정원초과 등 안전과 직결된 위반행위에 대하여 집중 단속예정이다.

또한, 야외 레저활동에 대한 관심 증대로 낚시레저 및 카약투어 활동자가 증가함에 따라 사업장을 방문하는 이용객의 구명조끼 미착용, 정원초과 등 위반행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사업자 및 활동자 대상 안전의식제고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울산해경 관계자는 “수상레저 주요 활동지 및 사고 다발지역을 선별하여 집중단속, 해상에서의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며 “안전규정 준수가 해양사고를 막는 첫 단추임을 강조하며 해양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사업자와 이용객의 자발적인 실천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