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산약초 재배교육 신청하세요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예비 임업후계자 등 대상 10일부터 선착순 모집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14:36]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산약초 재배교육 신청하세요

전남산림자원연구소, 예비 임업후계자 등 대상 10일부터 선착순 모집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5/07 [14:36]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김재광)는 귀산촌 예정자 및 예비 임업후계자를 대상으로 ‘산약초 재배교육’ 교육생을 오는 10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시간은 총 28시간이다. 26일부터 7월 7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주간 운영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약용작물 및 유통과정 소개, 산채·산약초의 이해 및 재배관리, 전남 산채류 재배현황, 목본 약용작물 재배법 등이다.

강사진은 국립산림과학원, 전남도농업기술원, 연구소 내부 전문가와 현업 약초농장 대표 등 10여 명으로 구성됐다.

전남산림자원연구소는 2018년 산림청으로부터 ‘임업소득 분야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아 ‘귀산촌아카데미’, ‘버섯재배’, ‘특용수 재배’ 등 6개 분야 임업 기술교육을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600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오는 9월부터 조경수 및 특용수 재배, 버섯재배, 귀산촌아카데미 2차 교육 등을 계속해 진행할 예정이다.

전남산림자원연구소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교육 이수 문의 등 교육수요가 계속 늘고 있어, 이에 대비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을 준비 중이며 올해 계획된 교육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김재광 소장은 “임업 분야 전문 인재 양성 및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맞춤형 교육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 js-2158@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 바쁘다 바빠, 농번기 새벽 들판
1/24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