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시]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혁신·적극행정 경진대회 개최

유범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10:02]

[대구시]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혁신·적극행정 경진대회 개최

유범수 기자 | 입력 : 2021/05/07 [10:02]

▲ 시민이 참여하는 시정혁신·적극행정 경진대회 개최     ©대구시

 

“이제 대구시 적극행정 통한 혁신은 시민이 체감하고 참여합니다!”

 

대구시는 지난 6일 유튜브 대구시정뉴스 채널을 통해 ‘2021년 상반기시정혁신 및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생중계로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구시 본청과 구·군, 공사·공단, 출자·출연기관에서 추진한 협업을 통한 시정혁신 사례, 창의적 아이디어로 적극행정을 추진한 67건 사례 가운데예선을 통과한 우수사례 10건이 경합을 벌였다.

 

그 결과 시정혁신 협업분야 최우수에는 ‘대구 제1호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 운영(중구 보건소)’, 적극행정 분야 최우수에는 언어통역 지원을통해 외국인의 불편을 해소한 ‘국적을 넘어 하나가 된대구소방(수성소방서)’가 선정됐다.

 

시정혁신 협업분야 우수에는 경찰, 소방, 교통 등의 서비스를 연계하는‘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달서구 안전도시과)’가, 적극행정 우수분야는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웃음, 힐링 중심의 영상을 선보인‘대구시 홍보에중독되다! 이게 머선 129?(홍보브랜드담당관)’가 선정됐다.

 

이번 대회는 그간 시정혁신과 적극행정으로 나누어서 개최하던 행사를 처음으로 부서 간 협업을 통해 공동개최했고 시, 구·군, 공사·공단에서 출자·출연기관까지 전 공공기관으로 참여의 폭을 확대했으며,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온라인 실시간 방송으로 시민과 함께한뜻깊은 자리였다.

 

또한, 참여자들의 우수사례 발표뿐만 아니라 참여 기관 직원들의 응원영상, 실천다짐 영상을 통해 직원들의 깜짝 아이디어와 생동감 있는모습을 보여줘 대회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심사위원은 전문가와 공개 모집한 시민평가단으로 구성했으며, 사전에 실시한 시민소통 사이트인 ‘토크대구’의 투표점수와 본선 심사위원의 실시간 심사 결과를 합산해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이날 행사 마지막에는 혁신과 적극행정의 실천을 다짐하는 ‘소통하는 시정혁신, 모두함께 적극행정!!’라는 슬로건을 외치는 퍼포먼스도 펼쳤다.

 

한편, 대구시는 2020년 연말 정부에서 실시한 지자체 평가에서 혁신평가최우수, 적극행정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서 협업과 적극행정의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여 혁신으로 앞서가는 대구시가 되기를 바란다”며, 소통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혁신의 추진 의지를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