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서귀포해경, 민간 드론수색대원 모집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5/06 [15:17]

서귀포해경, 민간 드론수색대원 모집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5/06 [15:17]

 



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도기범)는 최근 드론을 활용한 해상 수색구조 사례가 증가 추세로 드론 활용 필요성 증대에 따라 적극행정의 일환으로민간해양구조대 조직 중의 하나인 드론수색대원을 이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귀포해경은 이번 민간 드론수색대 모집·창단으로 연안사고 발생시 암초, 갯바위 등 접근이 어렵고 위험도가 높은 연안해역을 빠르게 수색하고, 태풍·기상악화 등 해양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거나 선제적인 사고 예방순찰 필요시 드론을 활용하게 되어 수색사각지대 해소하고, 효과적이고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지원자격은 만 19세 이상의 본인 소유 드론 자격증 소지자이며, 한번 이륙하면 배터리 교환없이 15분 이상의 비행능력과 실시간 전송 카메라가 부착된 드론을 보유한 일반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서귀포해양경찰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31일까지 우편 또는 E-Mail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대원에게는 대원증을 발급하고 유공자 표창 및 수당지급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다방면에서 드론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해양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드론수색대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js-2158@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