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시] 제19회 대전 여성상 수상 후보자 공모

양성평등 부문, 여성권익증진 부문, 지역사회발전 부문 각 1명

임진미 기자 | 기사입력 2021/05/06 [10:57]

[대전시] 제19회 대전 여성상 수상 후보자 공모

양성평등 부문, 여성권익증진 부문, 지역사회발전 부문 각 1명

임진미 기자 | 입력 : 2021/05/06 [10:57]

대전시가 제19회 대전여성상 수상자 3명을 선발한다.

 

대전시는 대전여성상을 양성평등, 여성권익증진, 지역사회발전 3개 부문으로 각 1명씩 3명을 선발한다고 6일 밝혔다.

 

추천대상자는 양성평등 실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회 각 분야에서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여성으로, 시상예정일(2021.9.1.) 현재 3년 이상 대전시에 거주하는 20세 이상이어야 한다.

 

선발기준은 양성평등분야의 경우, 사회와 가정에서 양성평등문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거나 양성평등문화 확산 또는 정착에 크게 기여한 여성이어야 한다.

 

여성권익증진분야는 여성폭력 근절과 그 피해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여성의 안전과 인권보호에 기여한 여성을 선발한다.

 

지역사회발전분야는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다방면으로 봉사해 다른 사람의 귀감이 된 여성, 또는 각 분야에서 뛰어난 공적으로 지역사회 및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여성을 선발한다.

 

수상자 후보 추천은 대전여성상과 관련된 각급 기관 및 단체의 장 또는 시민 20인 이상 연서로 가능하며, 제출서류는 추천서, 이력서 등 일정한 공적증빙자료가 필요하다.

 

신청접수는 5월 26일부터 6월 10일까지(16일간) 대전시 성인지정책담당관에 서면으로 제출 후 최종 선정은 6월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발되어, 9월 시상될 예정이다.

 

대전시 김경희 성인지정책담당관은“여성의 권익신장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해 오신 여성분들을 발굴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양성이 평등한 사회 구현과 여성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여성상은 2003년 처음으로 제정돼 지난해까지 모두 46명이 수상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며, 문의는 시 성인지정책담당관실(☎042-270-3152)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