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전자신고로 간편히 해결하세요”

-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납부의 달 운영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4/30 [19:53]

담양군,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세, 전자신고로 간편히 해결하세요”

-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납부의 달 운영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4/30 [19:53]

담양군이 51일부터 31일까지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확정 신고·납부의 달을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지방소득세 관련 개정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국세인 소득세와 지방세인 개인지방소득세를 각각 기관장에게 신고·납부해야 한다.

 

군은 코로나19 관련 감염 예방을 위해 올해부터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대상자 중 모두채움신고서(F,G,Q,R) 2천만 원 이하 소득 주택임대사업자(V)에게는 SMS 문자 및 카카오페이로 안내문을 발송해 비대면 전자신고를 유도하고자 한다.

 

65세 이상 노령자 및 장애인에 한해 모두채움신고서 대상 및 기타 단순경비율(E유형 중 단일소) 납세자에 해당하면개인지방소득세 도움창구에서 신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해 군은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기간인 51일부터 531일까지 담양군청 미래성장동 지방세전산실에서 도움창구를 운영한다.

 

아울러 납세편의를 위해 모두채움신고 대상자에게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납부만으로 신고 인정)5월 중 국세청 종합소득세 사전안내문과 함께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신고는 531일까지 해야 하지만, 지자체신고 시행 초기임을 고려해 630일까지 기한 후 또는 수정신고를 하면 무신고가산세는 면제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들을 위해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고 소득세 납부기한이 지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