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천웅도] 삼일신고 - 세계(世界)에 대한 가르침 5

천산태백 칼럼니스트 | 기사입력 2013/03/13 [08:13]

[천웅도] 삼일신고 - 세계(世界)에 대한 가르침 5

천산태백 칼럼니스트 | 입력 : 2013/03/13 [08:13]
[천웅도=플러스코리아] 천산태백 칼럼니스트= 하늘님께서 일세계(日世界)의 사자(使者)에게 명하여 700 세계를 관할(管轄)하도록 하였다는 것은(神勅日世界使者轄七百世界), 원래 할(轄)이 차(車)의 축(軸)이 회전하면 바퀴가 회전하는 것과 같은 원리를 의미하는 바, 하늘에서의 기본 방향이 되는 상중하전후좌우의 7 방향으로 펼쳐진 모든 방면의 은하계와 그에 속한 모든 별들이 일사분란하게 법칙에 따라 운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달은 자전을 하면서 지구를 중심으로 공전하고, 지구도 자전을 하면서 태양을 중심으로 공전하며, 태양계에 속한 다른 행성들도 마찬가지로 자전하면서 태양을 중심으로 하여 공전을 한다.

또, 우리 태양계는 우리은하계의 중심을 공전축으로 하여 공전을 하며, 우리 태양계와 같은 다른 일세계(日世界)도 또한 우리은하계를 중심축으로 하여 공전을 하는 것이다. 우리 은하계에는 약 1,000억 이상 2,000억 정도의 태양과 같은 항성(별)이 있으므로 1,000억개 이상의 일세계(日世界)가 있는 것이 된다.

우리은하계의 중심은 단적으로 블랙홀이다. 엄청난 구심력이 있어 1,000억개 이상의 일시계(日世界)를 원심력과 균형을 이루어 차축처럼 회전시키고 있는 것이며, 중심으로 가면 회전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며, 밖으로 갈수록 회전속도는 엄청나게 커진다. 이는 팽이를 돌리면 회전축이 되는 중심은 돌지 않으며 밖으로 갈수록 회전속도가 큰 것과 같은 원리가 된다.

우리은하계의 중심으로 갈수록 별의 분포도가 진해진다. 이는 별들이 우리은하계의 중심으로 밀집되고 있는 현상을 나타내는 것이기도 하며, 심지어는 우리은하계의 중심으로 블랙홀의 구심력으로 빨려 들어가 엄청난 에너지를 상대적으로 분출하는 것이 되어 우리은하계의 중심은 상대적으로 중심에서 떨어져 있는 일세계(日世界)보다 훨씬 밝다.

달이 지구를 중심으로 반시계방향으로 돌고, 지구도 태양을 중심으로 반시계방향으로 돌며, 태양계도 우리은하계의 중심축을 기준으로 반시계방향으로 공전한다. 다른 은하계의 모습도 우리은하계가 회전(자전)하는 모습과 같게 된다. 물론 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하는 모습은 물론 시계방향으로 도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는 있는데, 이는 지구에서 바라보아 북극성 방면으로 북쪽에 위치한 은하계가 회전하는 모습은 우리은하게가 회전하는 모습과 같을지라도 보이는 모습은 시게반대방향이 되는 것이다.

이렇게 우주천체는 일사분란하게 차축에 달린 바퀴처럼 운행하며 질서를 유지한다. 그리하여 그 운행하는 모습이 역(易)이 되고, 이 역을 주시로 삼아 역법(曆法)을 만드는 것이다.

지구는 그 지름이 태양의 1/109이 되며 태양으로부터 약 1억 5,000만 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면서 하루 1회 자전(自轉)을 하여 1년에 약 365회 자전하며, 태양을 축으로 하여 1회 공전(公轉)을 한다. 달은 약 29.5일에 1회 자전과 1회 공전을 한다.

태양계에 속한 행성들도 자전과 공전을 하는데, 수성은 태양으로부터 약 5,790만 킬로밑터 떨어져 있으면서 88일에 1회씩 공전하고, 금성은 태양으로부터 약 1억 820만 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면서 공전속도는 225일이며, 화성은 태양으로부터 약 2억 2,290만 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면서 공전속도는 687일(약 1.9년)이다.

또, 목성은 태양으로부터 약 7억 7,830만 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면서 공전속도는 4,329일(약 11.9년)이며, 토성은 공전속도가 약 10,753일(약 29.5년)이고, 천왕성은 공전속도는 84년이며, 해왕성은 태양으로부터 약 44억 7,000만 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면서 공전속도는 165년이 된다. 명왕성은 태양으로부터 약 59억 8,400만 킬로미터 떨어져 있으면서 공전속도는 약 248년이 된다. 그 외에도 태양계에는 소행성은 약 3,000개 이상이 있고, 혜성은 약 1,000개 이상이 있다.

이와 같이 태양계는 태양을 차축으로 하여 자전과 공전을 하며 일사불란하게 운행하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태양은 우리은하계를 중심축으로 하여 추론상으로서 약129,600년을 주기로 공전하고 있는 것으로 계산된다.

우리 태양계 및 우리은하계와 마찬가지로 다른 은하계의 태양계와 그 은하계도 각 자전과 공전을 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모든 은하계들의 중심축은 무엇일까? 하늘은 시작도 끝도 없고 상하사방도 없어 곧 시작과 끝이 공존하는 하나이므로 무극 그 자체가 된다 할 것이다.
한문화사업총단 대표/천산역사연구원장/천부역(天符易)과학원장/마고족보연구원 대표/세계무궁화축제문화사업회 이사/독도 대마도 동해 만주 수호회복단 이사/천웅도 문무원 이사/광개토황비문연구원 이사/천부어문연구원 이사/산삼문화사업단 이사/한국삼협회 고문/홍익정치연구원 이사/한문화컨텐츠개발원 이사/한문화유물문화재연구원 이사/한문화사업단 이사/행운천지인 역리풍수 대표/(주)한문화개발 고문/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사/춘천고조선유적지보전협의회 총괄기획위원장/천부풍수연구원 이사/풍수지리신문 편집국장/현 법무사/저서<홍익인간 7만년 역사>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 <생활사주> <생활기문> <천부풍수> <천웅도와 홍익인간><우리말글과 세계언문역사>외
------------------------------------
30여년 족보(族譜)와 한중일(韓中日) 역사를 연구해 오면서, 부도지(符都誌), 한단고기(桓檀古記), 단기고사(檀奇古史), 규원사화(揆園史話) 등 귀중한 역사자료를 통하여, 우리역사 1만년을 넘어 마고(麻姑) 시대를 포함한 7만2천393년 역사를 밝히고 있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가을 마중 나온 금산천 황색 코스모스
1/1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