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제인권옹호한국연맹 정읍지회, 지역 내 미얀마 근로자에 생필품 기탁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4/12 [19:39]

국제인권옹호한국연맹 정읍지회, 지역 내 미얀마 근로자에 생필품 기탁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4/12 [19:39]

국제인권옹호한국연맹 정읍지회(회장 장기영)12일 정읍시청을 방문해 지역 내 미얀마 출신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전달해달라며 50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난 2, 군부 쿠데타 발생 이후 폭력 사태로 미얀마 정국이 혼란스러운 가운데 미얀마 출신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장기영 회장은 먼 타지에서 산업의 일꾼으로 일하며 안타까운 고국의 상황을 지켜볼 수밖에 없는 미얀마 근로자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한다우리나라도 군부정권에 맞서 마침내 민주주의의 꽃을 피워냈듯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미얀마 국민의 투쟁에 깊은 공감과 힘찬 응원을 전한다고 밝혔다.

 

 

유진섭 시장은 미얀마가 하루빨리 민주주의와 평화 체제로 복구하기를 바란다이를 위해 국내외는 물론 국제사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뜻을 밝혔다.

 

한편, 1983년에 설립된 국제인권옹호한국연맹 정읍지회는 오랜 역사만큼이나 지역의 소외계층과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다.

 

그간 새터민과 다문화가정 지원, 코로나19 성금 기탁, 장학금 전달 등 기부문화에 앞장서 왔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봉사와 인권신장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