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도시농업 발전을 이끌어 나갈 도시농업관리사 양성

- 친환경 농업, 텃밭 설계, 치유농업 등 이론·실습 병행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4/09 [19:59]

정읍시, 도시농업 발전을 이끌어 나갈 도시농업관리사 양성

- 친환경 농업, 텃밭 설계, 치유농업 등 이론·실습 병행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4/09 [19:59]

정읍시가 도시농업의 공익적 가치 확산과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 등을 목표로 지역 여건에 적합한 도시농업 전문가를 양성한다.

 

관련해 시는 지난 7일부터 82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대강의실에서 시민 30명을 대상으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교육생들을 도시농업관리사로 육성해 도시민들에게 학교 텃밭, 도시 텃밭 등 도시농업 관련 해설을 제공하고 교육, 지도하는 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해당 과정을 이수하고 도시농업 관련 기능사 이상의 국가 기술 자격증(농화학, 시설원예, 유기농업, 화훼장식 등)을 소지하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부여하는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21회 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생 간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고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도시농업 기반조성과 친환경 농업, 텃밭 설계, 작물별 재배관리, 치유농업, 도시농업 프로그램 개발 등 이론·실습과 현장 견학을 병행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심신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고품질 도시농업 서비스 제공과 치유농업 발전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