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제13회 전국 가사·시조 창작 공모전 입상자 발표

이미애 기자 | 기사입력 2012/10/30 [18:10]

담양군, 제13회 전국 가사·시조 창작 공모전 입상자 발표

이미애 기자 | 입력 : 2012/10/30 [18:10]
[광주 전남=플러스코리아] 이미애 기자=  한국가사문학의 보고(寶庫) 담양군이 가사문학의 현대적인 계승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개최한 제13회 전국 가사·시조 창작 공모전‘ 입상자를 발표했다. 
 
담양군 한국가사문학관(관장 이세호)는 7월 15일부터 3개월 간 공모를 통해 전국에서 접수된 가사와 시조 982편의 작품 심사를 거쳐 황오금(광주광역시) 작 ‘풍경소리’를 영예의 대상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에는 가사부문에 정수민(영광군) 작 ‘폐선’과 시조부문에 오재한(안양예술고 2) 작 ‘벗꽃’이 각각 선정됐다. 
 
우수상은 가사부문에 김연숙(경북 안동시) 씨와 김한솔(대전 호수돈여고 1)양이, 시조부문에 용창선(목포시) 씨와 손예화(서울 동작구) 씨가 선정됐으며, 문제완 씨를 비롯해 19명이 장려상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에 선정된 풍경소리는 가사 작품으로 주제가 참신할 뿐만 아니라 언어의 세련미가 뛰어나고 가사의 새로운 시도를 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가사문학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해 보다 응모자가 많았으며 가사와 시조 모두 좋은 작품이 많았다.한편 입상자들에 대한 시상은 오는 11월 9일 한국가사문학관에서 개최되는 제13회 전국가사문학학술대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제보= webmaster@pluskorea.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