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제10회 동학농민혁명 대상에 도올 김용옥 선생 선정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5/04 [19:06]

정읍시 제10회 동학농민혁명 대상에 도올 김용옥 선생 선정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5/04 [19:06]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정읍시가 제10회 동학농민혁명대상 수상자로 도올 김용옥 선생(1948년생)을 선정했다.

 

▲     ©

수상자로 선정된 김용옥 선생은 동학사상에 깊은 학식을 가지고, 동학사상의 대중화를 위해 창무극 천명을 극본하고 수십 차례 동학 관련 강연회를 개최했다.

 

특히, 동학농민혁명은 동학의 사상과 접포조직을 이용해 발발했던 만큼 도올 선생의 활동은 동학농민혁명 정신 선양에 주도적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관련해 시는 지난 1일 동학농민혁명 관련 전문연구자와 동학농민혁명유족회를 비롯한 관련 단체, 학계, 시의회, 언론인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동학농민혁명정신 선양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회의를 통해 동학농민혁명 대상 수상자 선정과 함께 동학농민혁명 국가기념일 제정 이후 앞으로의 동학농민혁명정신 선양사업의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폭넓은 대화를 가졌다.

 

유진섭 위원장은 도올 선생의 동학농민혁명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앞으로 정읍시는 동학농민혁명의 발상지이자 성지로서 동학농민혁명정신 선양을 위해 힘쓰는 개인·단체를 발굴해 수상하겠다고 밝혔다.

 

동학농민혁명대상은 2011김대중 대통령을 시작으로 매년 한 단체 또는 개인을 선정, 대상을 수여해왔다.

 

시상식은 오는 9일 황토현 전적에서 열리는 53회 황토현동학농민혁명기념제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