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단군의 후예들의 魂이 정부 굴복시켰다

재정부 개천절 요일지정제 백지화 발표... "경제정책조정회의에서 폐기"
"이러한 류의 발상이 또 발호할 땐 보다 강력한 범국민적 투쟁에 부딪힐 것"

김희년 기자 | 기사입력 2011/07/29 [19:36]

단군의 후예들의 魂이 정부 굴복시켰다

재정부 개천절 요일지정제 백지화 발표... "경제정책조정회의에서 폐기"
"이러한 류의 발상이 또 발호할 땐 보다 강력한 범국민적 투쟁에 부딪힐 것"

김희년 기자 | 입력 : 2011/07/29 [19:36]
▲ 정부가 도입을 검토하던 개천절 요일지정제가 민족진영의 강력한 투쟁에 부딪혀 29일 백지화됐다. 사진은 지난 2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긴급기자회견에서 정부를 규탄하고 있는 민족진영 관계자들.      ©환타임스
 
민족진영의 강력한 투쟁에 부딪힌 개천절 요일지정제가 백지화됐다.
 
기획재정부는 29일 개천절을 포함해 어린이날과 현충일 등 일부 법정공휴일을 특정 요일로 지정해 쉬도록 하는 요일지정제를 기념일 제정의 본래 취지가 손상될 우려가 있는 점 등을 감안해 도입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재정부 관계자는 “관계부처 TF 회의에서 수차례 논의한 끝에 요일지정제를 도입하지 않기로 뜻을 모으고 지난 27일 열린 경제정책조정회의에서 이 같은 방안을 확정했다”고 전했다.

요일지정제는 지난 6월 17 ~ 18일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내수 활성화를 위한 국정토론회’의 후속 조치로 논의됐다.
 
재정부 임종룡 1차관 주재로 구성된 관계부처 태스크포스(TF)에서는 개천절 등 일부 법정공휴일을 요일지정제로 전환하는 방안을 논의중인 것으로 지난 20일 밝혀졌었다.
 
그러나 개천절 요일지정제와 관련, 민족진영은 한민족역사문화찾기추진위원회 주최로 지난 2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결사 반대" 입장을 천명했다.
 
또 29일에 천도교 대강당에서 열린 카쓰라·태프트 밀약 106년/미·중 한반도 39.5도 밀약 규탄대회에서도 개천절 요일지정제를 맹공하는 등 정부 움직임을 강력 규탄하고, 이를 저지하기 위한 행동에 나섰다.
 
이번 정부의 요일지정제 폐기도 이같은 민족진영의 반발을 고려한 결과로 해석된다.
 
개천절 요일지정제 저지 기자회견을 주관한 (사)국학원의 장영주 원장은 정부 방침의 백지화에 대해 "만시지탄이나 잘 된 결정"이라고 환영하고 "공직자들도, 국민도 우리의 국조(國祖) 단군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이번 기회에 깨우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원장은 "대한민국이 21세기 세계에서 존경받는 지도국이 되려면 홍익철학을 우리 스스로 깊이 인식하고, 세상에 널리 알려야 한다"면서 "앞으로 우리의 위대한 민족혼을 뒤트는 이러한(개천절 요일지정제)류의 발상이 또다시 발호할 땐 보다 강력한 범국민적 투쟁과 저항에 부딪힐 것이란 점을 정부는 물론 반민족적 세력들은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희년 기자]  
원본 기사 보기:환타임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