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 2 회 대구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5/15 [10:35]

제 2 회 대구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5/15 [10:35]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2017년 5월 13일(토) 반야월 혁신도시 신서중앙공원내 축구장에서 대구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하는 '낭만공공형교사 한마음체육대회' 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시공공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스승의 날을 맞아 대구시공공형보육교직원들의 화합과 사기 진작으로 명품브랜드 '공공형어린이집' 보육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다양한 게임과 마술공연 더불어 영유아를 교육하는 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심폐소생술 부스, 교사들이 즐길 수 있는 네일아트 부스까지 알찬 프로그램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대구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장 박미향 원장은 개회사에서 “보육의 일선에서 최선을 다해 주시는 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명품브랜드인 만큼 공공형어린이집 교사로서 자부심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관 하영숙 국장은 “국가적인 저출산 시대에 권영진시장님께서는 특별히 어린이집에 대한 기대와 여러 가지 지원에 대해 아주 관심이 많으시다고 말씀하시고 중요한 임무를 맡고 있는 공공형어린이집교직원들에게 오늘만큼은 모든걸 내려놓고 맘껏 즐기길 바란다 ”라는  격려사를 전해주었다. 

1, 2부로 나누어 1부엔 개회식과 화합을 위한 체육대회로 애드벌룬 굴리기,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계주 등 다양한 경기를 치르며, 승패를 떠나 소통장으로 공공형어린이집 교사들이 하나가 되어 함께 신나게 뛰고, 행복하게 웃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순서에는 대한적십자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이 있었다.

영유아의 안전을 담당하는 중요한 임무를 맡은 보육교직원인 만큼 모두가 차례를 기다려 심폐소생술 실습을 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북구 관내에서 아파트관리동어린이집으로 유일하게 선정 된 하늘성어린이집(원장 박은주,053-325-7978)은 ​"대구시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매년 스승의날을 기념해 교사체육대회와  1박2일 교사힐링캠프를 번갈아 가며 행사를 진행해 공공형교사로서 자부심을 가질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구시 공공형어린이집은,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등 우수 보육인프라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