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보성군,‘3저․3고 운동’결의대회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4/20 [16:16]

보성군,‘3저․3고 운동’결의대회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4/20 [16:1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보성군은 지난 14일 다향체육관에서 농촌지도자 보성군연합회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여해 쌀 산업 발전과 쌀 적정생산을 위한‘3저․3고 운동’결의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오는 5월 30일까지 ‘3저․3고 운동’을 중점 홍보하고, 고품질 쌀 생산 및 소비 확산에 동참하고자 추진됐다.

 

‘3저․3고 운동’은 농가 개인 또는 관련 농업인단체들이 주도할 수 있는 민간자율 운동으로‘3저’는 벼 재배면적 줄이기, 질소비료 줄이기, 생산비 줄이기 이며, ‘3고’는 밥맛 좋은 품종 재배하기, 완전미 비율 및 쌀 소비 높이기를 말한다.

 

군 관계자는 “밥맛 좋은 품종을 늘리고, 질소비료 줄이기 지도를 통해 완전미 비율을 높이고, 각종 농업인 교육 및 홍보로 쌀 적정생산 분위기를 유도해 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쌀 적정생산과 ‘3저․3고 운동’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관내 쌀전업농연합회 및 농촌지도자회 등 관련 농업인 단체가 주도하는 민간 자율 운동을 추진하며, 각종 농업인 교육시 최우선 과제로 홍보하고 당면영농현장 기술지도와 연계를 실시한다.

 

 

또한, 논 타작물 재배를 통한 벼 재배면적을 줄이고, 생산비 절감을 위한 무논직파 재배 시범사업 확대,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쌀 산업 육성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