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진주논개제」와 함께하는 봄 축제 개막

– 27일 오후, 진주성 및 남강 일원에서 의암별제 논개순국 재현극으로 개막 – – 진주남강물축제, 스트릿댄스 페스티벌, 탈춤한마당, 진주시민 밴드페스티벌 등 다양한 봄 축제 마련–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16/05/27 [10:59]

진주논개제」와 함께하는 봄 축제 개막

– 27일 오후, 진주성 및 남강 일원에서 의암별제 논개순국 재현극으로 개막 – – 진주남강물축제, 스트릿댄스 페스티벌, 탈춤한마당, 진주시민 밴드페스티벌 등 다양한 봄 축제 마련–

윤진성기자 | 입력 : 2016/05/27 [10:59]
 


[플러스코리아타임즈 = 윤진기자]
진주논개제를 중심으로 한 진주의 봄축제가 오는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주성과 남강 일원에서 다채롭게 열린다.

 

진주논개제는 임진왜란 당시 진주성에서 순국한 논개를 비롯한 7만 민군의 충절과 진주정신을 이어가고 우리민족 고유의 전통예술을 바탕으로 한 진주의 대표적인 봄축제이다.

 

올해 제15회를 맞이하는 진주논개제는 교방문화를 축으로 한 전통문화예술축제’ , ‘여성을 축으로 한 관광축제’ , ‘지역민이 함께하는 참여축제에 포 커스를 맞추어 예년보다 확연히 달라진 모습으로 논개제를 선보인다.

 

진주논개제 첫날 (27일 18:20) 진주성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되는 의암별제는 제향에 악가무가 포함되고 여성들만이 제관이 될 수 있는 진주만의 독특한 형식의 전통제례이다.

 

왜장을 안고 순국한 논개의 넋을 기리기 위하여 3백명의 기녀가 악무를 곁들여 연 3일 동안 제를 치루었다는 교방가요 기록을 근거해 복원된 우리나라 유일의 여성 제례의식이다.

 

진주논개제’ 의 최고의 하이라이트인 논개순국재현극은 논개 투신의 역사적 사실을 한편의 야외 뮤지컬로 승화해 재현한 것으로 진주성 의암앞 남강 수상무대에서 펼쳐지며올해는 시나리오 각색을 통해 의기 논개를 보다 사실적으로 스토리텔링하고 수준 높은 뮤지컬 구성과 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논개순국재현극은 논개개 기간 중 매일(27~29저녁(오후 8)에 관람할 수 있다.

 

책을 통해 알고 있는 역사적 사실을 음악과 춤사위가 어우러진 퍼포먼스로 긴장감을 고조시키게 되며몸을 아끼지 않는 배우들의 실제 강물에 뛰어드는 장면은 진한 감동과 함께 교육적인성적 체험의 장으로 평생 기억에 남는 추억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논개순국재현극은 진주성 야외무대에 별도 전광판을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생중계돼 관광객들의 편의를 제공한다.

 

축제기간 중 진주검무 등 진주의 무형문화재 전통예술공연교방문화체험교방행렬해어화’, 김미경 토크콘서트옥상달빛 콘서트솟대쟁이 놀이미니어처 한복만들기 체험 등 26개의 행사(본행사 14, 체험 및 부대행사 12)가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체험거리가 준비돼 있어 여성 뿐 만 아니라 연인,가족이 함께 하기에 좋은 축제이다.

 

이와 같이 진주논개제는 단순히 책으로만 읽혀지는 역사적 사실을 직접 눈으로 체험하고 느낌으로서 교육적인 측면까지 삼박자를 고루 만족 시켜주는 완성도 있고 짜임새 있는 축제임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특히진주논개제와 함께 진주남강물축제진주탈춤한마당진주스트릿댄스 페스티벌진주국악제진주시민 밴드 페스티벌등 9개의 동반축제행사가 논개제 기간에 함께 열려 보다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다.

 

진주논개제와 함께 개최되는 진주남강물축제는 진주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맑고 깨끗한 남강에서 진주남강전국수영대회 및 수상체험행사(수상자전거카누카약 등)와 트로트 가요제여성정보마당(플리마켓)등의 행사가 개최된다.

 

15회 진주논개제 개제선언식에 참석한 송병권 진주부시장은 진주논개제는 진주의 역사를 축제로 승화시킨 특화된 축제로서 진주문화의 우수성을 국내외 알리고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축제라며, “진주남강유등축제개천예술제에 이어 축제 원조도시 진주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발전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한편진주논개제는 진주시(시장 이창희), 진주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용호), 진주민속예술보존회(이사장 유영희)가 공동 주최하고 진주논개제 제전위원회(위원장 심동섭)가 주관하는 축제이며 진주논개제를 비롯한 진주의 봄축제는 진주시청 또는 논개사이버박물관 홈페이지(nongae.jinju.go.kr)에서정보를 얻을 수 있다.

 

5월 마지막 주에는 가족들과 함께 풍성한 볼거리가 준비돼 진주봄축제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주논개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