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전, 만인산푸른학습원,‘숲과 놀자. 보만식계 짱!’운영

송지영 기자 | 기사입력 2015/04/26 [10:45]

대전, 만인산푸른학습원,‘숲과 놀자. 보만식계 짱!’운영

송지영 기자 | 입력 : 2015/04/26 [10:45]

  

○ [플러스코리아타임즈=송지영기자] 전시 만인산푸른학습원은 만인산을 비롯한 보문산, 식장산, 계족산, 장태산 등 청소년들에게 우리 지역의 이름난 둘레산을 알려주고, 숲을 활용한숲과 놀자. 보만식계 짱!*’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만인산푸른학습원을 시에서 직영하면서 숲을 용한 프로그 활성화 차원에서 1일 형, 12일 형 숲 체험 프로그램을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갈마초등학교 등 4개 학교를 대상으로 새롭게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1일 형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 눈 체험, 하늘거울 체험, 눈가리고 숲 속 사물 알아 맞추기, 숲속 소리 듣기, 숲 향기 맡기 등 오감체험 활동과 목공체험, 간벌제를 활용한 목재체험, 나뭇잎 손수건 만들기 등 수공구를 활용한 체험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12일형 프로그램은 숲 속 보물 찾기, 숲 명상과 숲 레크레이션, 숲 치유 등 숲 속 활동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야간에는 천체관찰도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은 만인산푸른학습원에서 3개월 동안 개발한 프로그램이며 앞으로도 숲을 활용한 참신한 내용을 많이 개발하여 시민 및 청소년들에게 숲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정착시키는데 기여를 할 것 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만인산푸른학습원은 지난 18() 갈마초등학교와 성천초등학교를 대상으로 1일형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이날 참여 학교 선생님들은학생들이 숲 속에서 다양한 체험과 활동을 통하여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며 숲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은 초등학교와 중학교 중 교육복지지원우선사업 학교를 대상으로 식대와 소정의 교육비를 제외한 차량 임차비, 교육재료비, 강사료 등을 일체를 지원해 오고 있다.

 

*만식계 짱 : 대전 둘레산중 생태계가 우수한 보문산, 만인산, 식장산, 계족산, 장태산을 연계한 숲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전한 숲 치유 및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의미

 

 

플러스코리아 대전 충청 취재 문의 E-mail. plus-song7799@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전시, 권선택 시장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