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남지체장애인협회장에 이건휘 재신임

장애인 사회참여·복지향상 등 공로…12월 1일부터 3년 임기

조남용 기자 | 기사입력 2014/11/28 [12:06]

충남지체장애인협회장에 이건휘 재신임

장애인 사회참여·복지향상 등 공로…12월 1일부터 3년 임기

조남용 기자 | 입력 : 2014/11/28 [12:0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조남용 기자] 제9대 ㈔충남도지체장애인협회장에 현 이건휘 협회장이 재신임됐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제9기 시·도협회장 임명장 수여식에서 충남협회장에 이건휘 협회장을 재신임했다고 밝혔다.

제9기 시·도협회장 선임은 11월 30일자로 제8기의 임기가 종료됨에 따라 진행된 것으로, 전국적으로 50여 명의 후보가 선임공모에 접수해 어느 때보다 열띤 경쟁이 펼쳐졌다.

이건희 충남협회장의 재신임은 지체장애인에 대한 차별금지와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충남건설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으로, 이 협회장은 앞으로 3년간 제9기 충남협회장 직을 수행하게 된다.

이 협회장은 “장애인복지의 기본이념은 장애인이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을 통한 사회통합을 이루는데 있다”면서 “도내 장애인들의 사회활동에 있어 차별받지 않도록 15개 시·군 지회장과 의견을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협회장은 이어 “다수를 위한 포괄적 복지 프로그램뿐 아니라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장애인 및 독거장애인, 중증장애인들을 지원할 수 있는 원 스톱 서비스 체계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한국지체장애인협회는 지난 1989년 보건복지부 허가를 받아 법인을 설립해 전국 17개 시·도 협회를 창단해 지체장애인의 사회참여와 복지 등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