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화분 매개 능력 우수한 ‘장원벌 봉군’ 딸기 농가에 공급

- 고품질 딸기 생산, 농가 소득향상 기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19/10/23 [19:51]

정읍시, 화분 매개 능력 우수한 ‘장원벌 봉군’ 딸기 농가에 공급

- 고품질 딸기 생산, 농가 소득향상 기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19/10/23 [19:51]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읍시농업기술센터는기후변화에 대응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농가 경영비 절감을 위해 장원벌 봉군을 딸기 농가에 공급했다.

▲     ©

센터는 지난 20일까지 수밀·월동 능력과 화분 매개 능력이 뛰어난 장원벌 봉군 200개를 딸기 시설 하우스 13ha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정읍시 꿀벌연구회에서 화분 매개 능력 우수꿀벌 보급 시범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장원벌을 특성에 맞춰 철저하게 관리하고 월동준비까지 마친 화분 매개용 봉군이다.

 

장원벌은 수밀력이 기존 벌 품종보다 20~50% 이상 우수하고 월동 일벌 수가 많아 월동능력이 뛰어나다.

 

또 사충 제거율이 2배 이상 높아 낭충봉아부패병 등에 질병 저항성을 가져 일반 벌보다 지속관리가 쉽다.

 

또한, 봉군 세력이 강해 봉군 당 일벌 수가 많아 화분 매개용으로 사용 시 기형 과율이 감소하고 당도, 산도 등에서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현재 장원벌의 활동력과 화분채집량, 수명 등 화분 매개 능력 평가와 장원벌을 통해 수정이 이루어진 작물의 품질과 수확량을 조사해 장원벌의 우수성을 확인하는 실증 시험 중에 있다.

 

센터 관계자는 화분 매개 능력과 질병 저항성이 뛰어난 장원벌이 더 많은 원예·과수 농가에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품질 농산물 생산으로 농가들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정읍지역 양봉산업 활성화까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