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해남군, "가축도 더워요”건강한 여름나기 지켜주세요

해남군, 막바지 폭염 가축 사양관리 철저 당부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9/08/17 [18:01]

해남군, "가축도 더워요”건강한 여름나기 지켜주세요

해남군, 막바지 폭염 가축 사양관리 철저 당부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9/08/17 [18:0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해남군은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가축의 폐사 및 생산성 저하를 막기 위한 환경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여름철에는 복사열에 의해 축사 내부의 온도가 쉽게 상승하기 때문에 환풍기 등을 이용해 통풍을 원활히 해주고, 차광막 시설과 단열재, 그늘막 등 열을 차단할 수 있는 시설을 설치해야 한다.

특히 온도 저감을 위한 시설 개선과 함께 신선한 물과 사료의 공급이 중요하다.

여름철에는 물 섭취량이 크게 증가하는 만큼 깨끗하고 시원한 물을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공급하고 급수조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는 사료가 변질될 우려가 있으므로 사료는 항상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고 사료 연결부는 빗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변질을 막을 수 있다.

너무 오랫동안 보관하지 않도록 1주일 정도 분량씩 구매는 것도 요령이며, 기호성이 좋고 영양성분이 높은 사료를 공급해 사료 섭취량이 줄어들지 않도록 관리해 준다.

일교차가 큰 경우 사료통 내부에 응결현상이 발생돼 곰팡이 증식이 되기 쉬우므로 자주 청소하고 관리해 유해미생물 증식을 막아야 한다.

군 관계자는 “막바지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만큼 가축 사양관리와 축사 위생에 더욱 철저를 기해야 한다”며“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먹는 물과 사료를 최적의 상태로 관리해 주는 것을 비롯해 환경개선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