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보성군, 찾아가는 예술교육 ‘아트버스 캔버스’실시

지역 학생들에게 예술 창작 체험 기회 제공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17/05/11 [16:06]

보성군, 찾아가는 예술교육 ‘아트버스 캔버스’실시

지역 학생들에게 예술 창작 체험 기회 제공

윤진성 기자 | 입력 : 2017/05/11 [16:06]

[플러스코리아타임즈= 윤 기자]보성군의 마리아아동센터(센터장 최기임), 예당아동센터(센터장 박경순)는 사회적 기업인 캔 파운데이션과 함께 지난 4월 28일부터 이틀간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인 ‘아트버스 캔버스’를 실시했다. 

 

 

 

KB국민카드의 후원과 네이버 해피빈의 기부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소외지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대미술작가의 강의를 통해 그동안 학교 수업에서는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형태의 예술교육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다. 



현대미술 작가인 유영주 강사를 초빙해‘안녕, 가면을 쓴 너는 누구니?’라는 주제로 예술의 보편적 의미를 바탕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담은 가면을 제작하고 이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자신을 깨닫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아동센터 관계자는 “우리지역의 학생들이 예술 창작을 체험할 수 있게 되어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예술교육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캔 파운데이션’은 예술가에 대한 지원과 예술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비영리 아트센터이자 사회적 기업으로 ‘아트버스 캔버스’를 통해 전국 119곳, 68명의 미술가와 함께 4,200여명의 청소년들에게 예술창작 기회를 제공한 바 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광고
전국뉴스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ection35' and wdate > 1710994319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